충전식 온수찜질팩 구매 시 필수 유의사항

충전식 온수찜질팩이 봄, 여름에도 많이 찾는 이유는 에어컨이나 선풍기 등 냉방기기 사용으로 체감 온도가 낮아지거나 장시간 실내에 거주할 때 몸이 차가워 질 수 있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혈액 순환, 통증 완화, 근육 이완을 위해 주로 여성 그리고 연령대가 높은 층이 많이 찾습니다. 구매를 할 때 반드시 체크해야 할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충전시간 및 지속시간

충전식 제품은 어떤 제품이든지 충전시간과 지속시간을 체크해야 합니다. 소비자가 원하는 만큼 사용하기도 전에 배터리가 감소하여 불편을 겪는 일이 다반사이기 때문입니다. 10분 충전으로 최대 2-3시간이 가장 이상적인 수치이기 때문에 제조사의 공시 정보를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배터리 표시 그래픽 이미지




2. 안전성

내장 배터리 사고는 전기차 외에도 어떤 제품이든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폭발 사고나 화상 등의 안전사고에 주의해야 합니다. 가급적 중국산 보다는 KC인증을 받은 국내산을 고려해 보시길 추천드리며, 전자파가 없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건강에 이로울 수 있습니다.

배터리가 폭발하는 그래픽 합성 이미지




3. 용도 및 휴대성

충전식 온수찜질팩을 어느 부위에 사용할지 잘 고려하여 크기와 모양 및 재질을 체크해야 합니다. 만약 집이 아닌 사무실의 경우 경량성이 중요할 수 있고, 다리와 배, 허리, 등 같은 부위에 사용한다면 경량성보다는 넓은 면적의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여성이 냉한 배에 온수 찜질팩으로 마사지 하는 모습




4. 세척 용이성

피부에 자주 마찰이 발생하는 제품의 경우 피부에서 발생하는 이물질 때문에 특히 더운 날씨에는 세균이 번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세척을 자주 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 커버가 분리되지 않는 제품의 경우 피부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세척이 용이하지 않는 제품들도 많으니 잘 고려해야 할 부분입니다.



5. 어떤 제품이 좋을까?

위 내용들을 토대로 우리는 충전식 온수찜질팩을 이커머스 플랫폼과 여러 쇼핑 사이트에서 검색하고 찾아볼 수 있습니다. 최근 국내에서 좋은 소비자의 리뷰를 받은 제품들이 특히 눈에 띄는데 위에 기재된 체크사항들을 충족시켜 주는 제품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르젠 충전식 온수 찜질기

  • 리뷰 : 42,561개의 상품평 (포스팅 시간 기준)
  • 가격 : 11,900원 (포스팅 시간 기준)
  • 특징 : 커버 분리 가능
  • 부위 : 배 / 허리 / 다리
  • 충전시간 : 10분 충전, 2시간 찜질 가능


위 상품 알아보기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