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없애는 습관 4가지 (피부과 방문전 필독)

여드름과 피부 트러블로 고민이 많은 여성을 위해서 값비싼 피부과를 알아보기 전, 스스로 실천할 수 있는 여드름 없애는 습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부 건강과 피부의 연관관계

여러분의 체질과 불균형적인 호르몬, 영양상태, 그리고 스트레스 등이 피부 트러블에 큰 영향을 준다는 점은 다들 아실겁니다. 예를 들어 호르몬의 변화는 피부에 유분과 여드름을 촉발 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부족한 영양은 피부의 회복력을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신체 내부에서부터의 접근이 중요합니다.


여드름 없애는 습관 4가지

이제부터 여드름 없애는 습관을 위해 여러분이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여드름 없애는 습관에 대해 구체적인 방법들을 공유하겠습니다. 뻔한 정보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꼭 실천해보시기 바랍니다.

여드름 없애는 습관


1. 웰빙 식습관

– 설탕, 가공식품 등은 최대한 피하고, 신선한 채소와 과일 그리고 통곡물 식단을 구성한다.
– 하루 평균 8잔 이상의 물을 마시고, 충분한 수분 섭취로 촉촉한 피부상태를 유지시킨다.


2. 생활 습관 개선

– 밤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의 수면은 피부 재생에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이 시간대에는 반드시 수면한다.
– 스트레스는 여드름의 큰 원인이 됨으로 요가와 명상으로 관리한다. 유튜브 컨텐츠를 활용할 수 있다.


3. 피부 관리 루틴

– 하루에 2번 아침과 저녁에 약산성 클렌저로 세안을 한다.

  • 소프트 클렌징: 하루 2번 약산성 클렌저로 부드럽게 세안을 할 때 너무 자주 또는 세게 세안하면 피부를 자극할 수 있다.
  • 필수 피부 관리 제품: 토너, 수분 크림, 선크림은 피부 타입에 맞게 선택하혹 모공을 막지 않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주기적인 각질 제거: 일주일에 1~2회, 부드러운 각질 제거제로 죽은 피부세포를 제거한다. 너무 자주 하면 피부를 자극할 수 있으니 주의한다.

– 토너, 수분 크림, 선크림을 피부 타입에 맞게 선택하여 사용한다.
비코메도제닉 제품을 잘 고려하여 사용한다.


4. 전문가와 상담하기

– 자가 치료로 해결되지 않을 경우 피부과 전문의나 영양전문가와 상담을 고려한다. 개인의 체질과 건강 상태를 체크하고 맞춤형 상담결과를 얻을 수 있다.


포스팅을 마치며

피부 건강은 외적인 문제가 아닙니다. 우리 신체의 내부 건강 상태를 반영하는 거울이기 때문에 내부에서부터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드름 없애는 습관에 대해서 맺음말을 적자면, 작은 습관의 변화가 큰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만큼 오늘부터 작은 변화를 꼭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